저출산 인식개선 육아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저출산 인식개선 육아사진 공모전 개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7.08.1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의 미래,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 주제로 다음달 20일 마감

 

예산군보건소(소장 최승묵)는 지난 9일 저출산 인식 공유 및 출산 장려분위기 조성을 위한 ‘저출산 인식개선 육아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산의 미래,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이라는 주제로 결혼, 출산, 양육과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군민들의 공감대를 높이고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군내에서 육아를 하고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년 이내의 아이와 함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육아 가족사진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제출 작품은 결혼, 출산, 육아 등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함 등과 관련한 주제로 형제·자매가 있어 더 화목한 가족의 느낌 전달, 출산장려 공감대 표현, 아이가 있어 부모의 감동적인 순간, 아빠의 가사·육아 참여 모습 등이 나타난 사진이어야 한다.

공모 마감은 다음달 20일까지이며 공모 참여를 원하는 자는 예산군청 홈페이지(http://yesan.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서와 함께 JPG/JPEG 사진 파일(용량 10MB 이하, 3000픽셀 이상)을 이메일(park2549@korea.kr)로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주제의 부합성, 작품성, 창의성, 홍보 활용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 6점을 선정 오는 다음달 29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특히 수상작품은 저출산 극복 관련 자료 및 홍보물에 삽입되거나 각종 행사 시 홍보부스, 교육 자료 등 결혼·출산 관련 오프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오는 10월 18일 개최될 임산부의 날 기념 가족사랑 콘서트행사 시 사진 액자로 제작돼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339-80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