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 기간 군민 안전 최선
상태바
추석 황금연휴 기간 군민 안전 최선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7.09.1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보건의료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 종합대책 추진

홍성군은 다음달 2일이 임시공휴일로 최종 확정됨에 따라 최장 열흘의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군민과 귀성객을 위해 명절 종합대책추진에 나섰다.

군은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각 부서, 직속기관, 사업소 직원으로 구성된 종합상황반을 가동하고 각 읍·면에서는 생활민원처리반을 운영하는 한편 각 일자별로 보건·의료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응급상황 등 각종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방침이다.

또 29일까지 충남도, 타 시·군과 협력해 추석 성수품 제조, 가공, 유통업소, 대형마트 등을 합동 점검한다. 유통기간 경과제품 사용 및 진열·판매 행위, 불량식품 제조, 원산지 거짓표시 및 둔갑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며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계도 조치한다.

특히 축산물의 경우 관내 축산물 취급업소(175개소)를 대상으로 축산물 이력번호 표시 적정여부, 젖소․육우고기 및 수입육을 한우로 표시하거나 혼합 가공한 행위, 축산물 보존 및 유통기준 위반 행위 등을 단속할 계획이다. 교통분야에서는 교통체증을 줄이기 위한 우회도로 안내 및 시내도로 자가용 이용 자제를 홍보하고, 교통사고 등 긴급한 사태가 발생할 경우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로 신속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군은 26일까지 군도 19개 노선 152.7km와 농어촌도로 166개 노선 420.95km에 대해 △도로변 제초작업 △노면의 평탄 작업 △주요 구조물 및 배수시설의 정상적인 기능유지 △교량‧터널 등 각종 시설물의 기능 확보 △도로절토사면의 낙석 우려지역 정비 △도로표지, 과속방지턱 등 도로안전시설을 중점 정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쾌적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단속반, 기동청소반, 순찰반을 운영하고 환경오염 취약지역에 대한 특별감시를 실시하는 등 쓰레기 관리 종합대책 추진으로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 이미지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이외에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홍성의료원은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운영해 명절 연휴 비상진료대책 또한 추진한다. 

김석환 군수는 “불우이웃·시설 등 소외계층에 대한 위문을 통해 훈훈한 명절보내기 운동도 추진하는 등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군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