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충남도당 지방선거예비후보자 대상 강의
상태바
국민의당 충남도당 지방선거예비후보자 대상 강의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7.11.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사랑하는 참된 정치

말이 아닌 성과 정치해야
국민의당 충남지역 예비후보자들이 박주선 국회의부의장과 함께 내년 선거에서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국민의당 충남도당(위원장 조규선)은 박주선 국회부의장의 ‘국민의당 충남도당 국민정치아카데미’ 특별강의를 내년 지방선거 충남지역 예비후보자들인 수강생들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에서는 ‘국민을 위한, 진정성 있는 정치’라는 주제로 박주선 국회부의장은 “참되고 애틋한 정과 마음으로 국민을 사랑하는 참된 정치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머님이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피를 팔고, 시장에서 노점상을 하면서 눈물과 헌신 희생으로 여기까지 오게 됐다며, 어머니의 눈물이 없는 나라, 국가에서 장래를 보장해주는 나라, 억울함 당하지 않는 나라, 서러움 없는 나라, 서민이 소박한 꿈을 이루고 어깨를 펴고 사는 나라를 만드는 게 어머님이 가르쳐준 지혜”라고 말했다.

현재 “야당은 반대와 비난을 위한 정치, 여당은 정부 비호를 위한 정치만을 하면서 국민을 위한 참된 정치가 실종되고 있어 안타깝다.”면서 “여·야가 특정 사안에 대해 다소 견해가 다를 수는 있지만, 국민을 위한 진정성 있는 참된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말이 아닌 성과의 정치’를 ‘국민과 함께 같이 고민하는 정치’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강의는 내년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지역 예비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개설된 Best 지방정치 지도자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인 국민정치아카데미로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 후보로 출마하고자하는 기초단체장, 지방의원(광역·기초의원) 예비후보자들을 위한 강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