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는 예산으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가을에는 예산으로 놀러오세요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7.10.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주민 모두 즐기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 준비

예산군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마련해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대표적인 축제로 예산장터 삼국축제(19∼29일)는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국밥거리에서 국화, 국밥, 국수를 테마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만족시키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의좋은형제공원 일원에서는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보존하는 의좋은형제축제(20∼22일)가 개최된다.

오는 21일에는 축제와 연계해 의좋은형제 공원에서 출발하는 이야기가 있는 느린꼬부랑길 걷기 행사가 실시되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무한천 체육공원에서는 제15회 예산황토사과축제(28∼29일)가 개최돼 전국적으로 유명한 예산사과와 농특산물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며, 예산사과와인(은성농원)에서는 제14회 예산사과와인 페스티벌(11월 4일)이 내·외국인 관광객이 참여하는 가운데 사과파이만들기, 사과따기, 와인시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관광객 및 지역주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는 예산장터 삼국축제기념 전국수석인 대축제(19∼23일), 제17회 예산 전국사물놀이 경연대회(28∼29일)가 윤봉길체육관에서, 향천사 산사 음악회(28일)가 향천사에서 개최되며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대표적인 온천휴양지인 덕산온천관광단지 내에는 워터파크 시설을 보유한 휴양콘도미니엄을 비롯해 온천수를 활용한 숙박시설과 대중온천탕이 있어 온천욕을 즐길 수 있으며, 예당호 주변 펜션에는 예당호를 바라보며 숙박이 가능하다. 봉수산자연휴양림에서는 피톤치드와 함께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