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7 삽다리 쌀·곱창 축제 개최
상태바
예산군, 2017 삽다리 쌀·곱창 축제 개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7.11.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삽다리 공원 일원서 열려

곱창시식, 뻥튀기 체험 등

예산군 삽교읍행정복지센터(읍장 조남원)는 삽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상식)가 주최·주관하는 ‘2017 삽다리 쌀·곱창 축제’가 오는 4일 삽교읍 일원에서 쌀과 곱창을 주제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도 이후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예산 대표 먹거리 중 하나인 ‘삽다리 곱창’과 ‘예산 10경’ 삽교평야에서 수확한 ‘황금쌀’ 등 지역만의 문화 자원을 축제 콘텐츠로 활용해 진행되는 주민 주도의 축제다.

이번 축제는 △삽다리, 추억을 겨루다 △삽다리, 추억을 맛보다 △삽다리, 추억을 즐기다 △삽다리, 추억을 노래하다 등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곱창 시식회, 가마솥 쌀밥 짓기 경연대회, 지역 주민 동아리 공연, 뻥튀기 체험 등 하루에 쌀과 곱창 맛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삽다리 쌀과 한과, 더덕, 도라지, 예산사과, 아로니아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예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장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배우 최주봉 씨가 고향인 삽교읍을 찾아 특별공연을 펼쳐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정상식 축제 추진위원장은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주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