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신년사] 균형과 화합으로 군민과 함께 지역발전 기여하는 해무술년 새해인사
김덕배 홍성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 새해를 맞아 새로운 꿈과 희망, 그리고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홍성군의회는 우리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과 생활민원 분야에 대해 현장 확인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하지만 원도심 공동화와 광천역사 선정 갈등, 축산 악취와 내포신도시 열병합발전소 건설 논란, 지역경제 침체 등 아직도 풀어나가야 할 민생 현안들이 산적해 있는 실정입니다.

다행인 점은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홍성군 인구가 10만 명을 회복했고 내포신도시 조성이 활기를 띄고 있으며 장항선 복선전철 사업이 예비타당성을 통과해 수도권과 1시간 생활권이 되는 등 홍성군의 대도약을 위한 인프라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제 홍성은 더 이상 충남의 작은 소도시가 아닌 대한민국 서해안의 중심도시로 대도약을 시작해야 합니다.

과거 서해안 22개 군현을 호령했던 위대한 홍주천년의 역사를 다시 써야 합니다. 이를 위해 장기적인 안목의 발전 전략을 제시하고 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입법 활동을 활성화 해 홍성의 미래 천년을 책임질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홍성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역점 시책들을 적극 뒷받침할 것이며, 군민의 의사와 요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시켜 군민과 함께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무조건적인 감시와 견제에서 벗어나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홍성의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대안과 해법을 모색하는 등 건전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홍성의 대도약을 위해서는 홍성군의회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정으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진솔한 의견을 의정에 반영해 홍성의 힘찬 도약과 비약적인 발전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홍성군의회의 존재 이유는 바로 군민 여러분입니다. 올해에도 저희 홍성군의회는 오로지 홍성군민의 안전과 행복, 그리고 홍성군의 힘찬 도약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앞으로 홍성군의회가 군민의 대변자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홍주일보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