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공직자 양성 독보적
상태바
충남도립대 공직자 양성 독보적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2.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위수여식, 476명 배출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지난 7일 대학 해오름관 다목적홀에서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 날 학위수여식은 허재영 총장과 윤원철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졸업생 및 학부모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보고와 학위증 수여, 우수학생 표창, 추억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 시청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위수여자는 모두 476명으로, 전체 수석의 영예는 윤석은(헤어뷰티과), 차석은 유은아(건설정보과) 학생이 각각 차지해 표창을 받았다.

충남도립대는 지난 2016년 41명에 이어 지난해에도 42명의 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1998년 개교 이후 700명이 넘는 공무원을 배출하며 명실상부한 공직자 양성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지역대학으로는 드물게 대기업인 한화큐셀코리아 공채시험에 합격자 24명, CJ제일제당에 공채시험 6명의 합격자를 배출, 지역대학으로서 새로운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 전 분야에 우수한 평가를 받아 ‘A’등급으로 선정됐으며, 교육부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선정에 이어 기관평가인증 획득으로 대학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충남도립대는 글로벌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해외 대학과의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