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의정
NH농협은행 기금 9억8200만원 출연충남본부, 신용보증재단 통해 소상공인 지원
왼쪽에서 두 번째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원종찬 본부장과 세 번째 충남신용보증재단 정철수 이사장 등이 함께 기금 출연식을 가졌다.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본부장 원종찬)는 지난달 27일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정철수)에 출연금 9억8200만원을 전달했다.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는 도내 소상공인 지원 확대를 위해 2015년부터 기부 출연기준을 변경하여 출연금을 대폭 늘려왔으며, 금년 출연금 9억8200만원을 포함 지금까지 총 139억 9700만원을 충남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해 오고 있다.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가 출연한 기금은 담보 부족 및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보증서 발급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최근 자동차 및 철강 산업 위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NH농협은행 원종찬 본부장은 “농협은행은 도내 최대 점포망을 가지고 있어 지역 소상공인들이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은행으로, 충남신용보증재단과 함께 도내 소상공인 지원에 가장 앞장서 왔으며, 특히 금년 상반기에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따뜻한 금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성수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