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읍 필락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광천읍 필락봉사단 발대식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3.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청소년들로 구성… 촘촘한 복지 서비스 제공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구성한 필락(Feel-樂)봉사단 발대식이 지난달 27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진> 필락봉사단은 시니어 봉사단과 청소년 봉사단으로 구성됐으며, 광천읍 맞춤형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지역에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허브화 정책을 조기에 정착시키고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건강한 시니어·청소년이 되어 지역의 봉사활동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구성됐다.

이 날 행사에는 시니어 및 청소년 봉사단원과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필락봉사단원 위촉 및 발대식을 갖고 봉사단의 목적 및 역할과 활동 계획에 대하여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니어 봉사단의 단장으로는 신대마을 이준순 씨, 부단장으로는 손연희·박영애 씨, 총무로 김경자 씨가 선출됐으며 청소년봉사단의 단장으로는 광천제일고 지선숙, 부단장으로는 최고운, 김관우, 총무로는 정민지가 선출돼 필락봉사단을 이끌어 가기로 했다. 

필락봉사단은 3월부터 봉사활동 소양교육을 받고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시니어 봉사단은 마을의 사각지대 발굴 및 마을보살핌 활동을 중심으로, 청소년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와의 멘토링 및 어르신 위문활동을 중심으로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읍 관계자는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봉사활동 확산 및 광천지역의 복지허브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