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서 전국대학동아리축구대회 열려
상태바
홍성서 전국대학동아리축구대회 열려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3.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에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도 개최할 예정
군은 지난 27일 발달장애인의 스포츠·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3회 국회의장배 전국대학동아리 축구대회’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홍주종합경기장 내 보조구장 외에 광천생활체육공원, 청운대학교, 구항초등학교 등 3개 구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3번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사)한국축구클럽연맹과 홍성군축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32개 팀 700여 명이 참가한다.

오는 31일 4개 구장에서 8조로 편성된 예선 리그전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 오전까지 예선경기가 열리고, 오후부터는 16강, 8강 본선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대회 마지막 날인 다음달 2일은 준결승과 결승전이 진행된다. 또한 군은 지난 27일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제14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를 개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는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릴 예정으로, 시범종목 1개가 포함된 12개 종목에 총 1800여 명의 발달장애인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발달장애인 스포츠 축제가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각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사)한국축구클럽연맹, 홍성군축구협회 및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이번 축구대회를 통해 전국 대학생들에게 홍성군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