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숲 체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어린이 숲 체험 업무협약 체결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4.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체험 통해 감성 배양

누구나 무료 숲해설 제공

군은 지난 3일 홍성 유치원교사연합회, 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와 숲 체험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어린이들이 숲에서 자연을 직접 만지고, 듣고, 느끼는 오감체험을 통해 감성과 창의성을 배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군은 어린이들에게 정기적인 숲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오는 11월 말까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라는 주제로 계절별 숲속 식물 변화, 곤충의 생태관찰, 곤충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숲 체험 교육은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교육 서비스 전문성을 높이고 숲 해설 분야의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모에서 선정된 관내 산림복지 전문업체 ‘내포숲이야기’에 위탁 운영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림휴양 및 산림치유 등 숲을 통한 산림복지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숲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정서적 안정의 기회를 만들고 더불어 나아가는 건강한 환경 가치관을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만 4세부터 성인까지 숲 체험 교육에 관심 있는 방문객은 누구나 무료 숲 해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사전에 메일 및 유선 접수를 통해 일정과 장소 협의 후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산림녹지과 산림휴양팀 630-139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