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일시청소년쉼터는요?
상태바
홍성군일시청소년쉼터는요?
  • 조하현(청로회 홍주고 2)학생기자
  • 승인 2018.04.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청소년 미리 예방 직업체험교육 등 실시

청로일시청소년쉼터는 홍성군청 시행으로 사회복지법인 청로회(대표 이철이)가 지난 2013년 3월 26일부터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해 운영하는 시설이다.

쉼터는 가족 내 갈등·폭력·방임·빈곤 등으로 인한 가정기능상실, 학교부적응, 청소년 개인적 원인 및 또래·사회적 원인으로 인해 가출한 만8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시·중장기 보호를 제공해 청소년을 위기상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당면한 어려움에 대해 다양한 전문적 개입을 실시해 위기청소년과 가족을 돕고 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며,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시·중장기 청소년보호시설이다. 청소년 쉼터에서는 직업체험교육 ,문화활동체험 ,예절교육, 멘토링캠프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철이 대표는 “청소년들이 위기에 빠지기 전에 쉼터에서 합숙을 하며 생활 훈련을 해서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예산을 먼저 따지기 전에 청소년들이 정말 무엇을 원하는지 들어보고 지원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부에 취미가 없는 청소년들에게 공부만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며 “기술을 배우고 싶어 하는 청소년들에게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학원비를 전폭적으로 지원해줄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