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학생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청운대 학생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4.2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충남스마트쉼센터

청운대학교(총장 이상렬)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구은자)는 지난 12일 청운대학교 대학본부 6층 회의실에서 홍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현정)와 한국정보화진흥원 충남스마트쉼센터(센터장 최명옥)와 충남도민의 삶의 질 제고와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 및 해소사업을 위한 목적으로 상호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3개 기관은 협약에 따라 △충남도내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스마트미디어 과의존 예방교육 및 상담 △스마트미디어 과의존 해소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등에 대해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청운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첫 번째 사업으로 ‘스마트休(휴) 힐링캠프’를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대학생 12명, 중학생 12명이 학업, 가족, 대인관계 등에서 유발되는 스트레스를 스마트미디어가 아닌 대안활동을 통해 해소함으로써 정서 및 대인관계 회복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대학생과 중학생의 멘토-멘티 형대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구은자 센터장은 “요즘 대학생과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에 대해 깊이 빠져있는 것 같아 걱정스럽다”며 “스마트기기를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스마트休(휴) 힐링캠프’를 통해 소통과 정서의 안정 및 대인관계의 회복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