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만사업단 풍년농사 통수식
상태바
천수만사업단 풍년농사 통수식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4.2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A지구 궁리양수장 풍년농사 달성에 최선
천수만사업단 통수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양수펌프 가동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천수만사업단(단장 민흥기)은 지난 20일 서산A지구 궁리양수장에서 내·외빈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2018 안전영농 및 풍년농사 통수식’을 가졌다.

통수식은 지역 농·어민들과 함께 풍년과 안전의 기원을 담은 제례의식을 거행한 후 수리시설물을 일제히 가동해 정상가동 여부를 확인하고, 양수장 전기 제어시설 등 용수로 위치별로 계획된 용수량이 공급 되는지를 점검하는 행사다.

이 날 통수식은 수리시설 감시원과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연주회, 서산A지구 연혁보고에 이어 풍년기원 제례식, 양수펌프 가동 순으로 진행됐다.

천수만사업단은 간월호를 수원공으로 하는 서산A지구 간척지 6,446ha에 양·배수장 11개소, 용·배수로 499km의 수리시설물을 이용해 국내 최고품질의 간척지 쌀을 생산할 수 있도록 농업용수를 공급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민흥기 천수만사업단장은 “작년의 극심한 가뭄을 거울삼아 올 영농기는 어느 해보다 가뭄대비를 위한 철저한 준비를 통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과 수리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관리 및 각종 자연재해에 대비하는 등 한발 앞서가는 대응체계를 구축해 금년 풍년농사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