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도서관, 독서의 달 다양한 행사
상태바
광천도서관, 독서의 달 다양한 행사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9.0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권수 6권 8권 확대

그림책 원화 전시 개최

광천읍 광천공공도서관이 독서의 달 9월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며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진흥을 조성한다.

우선 지난 1일부터 한 달간 상시행사로 대출권수 확대 및 연체자 사면과 그림책 원화 전시가 진행됐다. 또한 주민들의 장서 이용 확대를 위해 기존 대출권수 6권을 9월 한 달 간 8권으로 확대하고, 연체도서를 반납하면 연체기간동안 발생했던 대출 정지 기간을 사면해 바로 대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그림책 원화 전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김수정 작가의 동화 ‘선생님도 1학년’의 원화 10점이 문학어린이실 내에 전시된다. 오는 19일에는 어린이 뮤지컬 ‘몽키몽키 서커스단’이 광천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된다. 인간과 가장 밀접한 영장류를 캐릭터화해 그들만의 몸짓과 느낌을 표현하고, 음악, 춤, 놀이, 퍼포먼스, 서커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연극적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한 공연이다. 오는 8일과 15일에는 나만의 독서가방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에코백에 좋아하는 책표지 그림을 그려 나만의 독서 가방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간 대출권수 확대 및 대출연체자 사면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정보 활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