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중 학부모교육 자료 제작
상태바
갈산중 학부모교육 자료 제작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9.1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의견 반영과 관심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 돼

갈산중학교(교장 김재봉)에서는 지난 1학기부터 학부모들을 위해 총 50여 페이지의 연수 자료를 책자로 제작해 당일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에게 배포했다. 또한 사정상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에게 학생 편에 가정으로 전달했다.

대부분의 초·중·고등학교에서 학년 초와 학기 초,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면서 학부모들에게 실시해야 할 청렴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 등의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막상 설명회에 참석하는 학부모들의 수는 전체 학생의 3/1을 넘지 않는 것이 현실이고, 특히 면소재지 학교의 경우에는 사정이 더 심각하다는 문제인식에서 출발했다.

이번 자료집 배부는 결성중학교 폐교와 함께 적정규모학교육성 지원 기금이 올해에만 5억 여 원으로 이 기금을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한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시작됐다.

성화순 학부모회장은 “유인물로 받았을 때는 잃어버리거나 버리곤 했는데 책자로 받으니 집에 가서도 천천히 읽어보게 돼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재봉 교장은 “사실 전교생이 39명에 불과한 작은 학교이기에 이런 자료 제작이 가능한 측면도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이번 자료 제작이 학부모의 관심이 모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