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홍성군농업인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11회 홍성군농업인날 기념식 개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1.0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농민 Talk 하다’

농업인들의 자유발언

홍성군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정상진)는 농업인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제11회 홍성군농업인의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념공연, 우수회원 시상, 농정협력 우수사례 시상과 ‘홍성농민 Talk 하다’를 통해 참여단체 농업인들이 자유발언 형식으로 의견을 발표해보는 시간도 가졌다.<사진>

이어진 ‘홍성농민 Talk 하다’에서는 여성농업인회 조수영 회원이 우리 농촌에 인력이 부족한 현실 등을 이야기하며 여성농업인으로써 꿋꿋하게 이겨나가겠다는 말을 남겨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한 홍성친환경농업인연합회 문형규 회원은 “귀농 5년차로써 처음 귀농했을 당시 많이 어려웠다”며 “귀농 후 친환경농업이라는 것을 알게 됐는데 그 농업이 얼마나 어려운 것이었는지 알게 됐고 네 아이의 아빠로써 열심히 헤쳐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귀농귀촌인 협의회 이태호 회원이 귀농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설명하며 귀농인이 잘 정착해야 홍성군이 함께 발전하는 만큼 따뜻하게 받아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홍성군수 표창은 농업경영인연합회 이용현, 농촌지도자회 유재덕, 4-H회 배영환, 홍성친환경농업인연합회 강승식,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 라선필 회원이, 홍성군의회 의장 표창으로 수상자모임 새농민회 이대근, 여성농업인연합회 박은숙, 생활개선회 유숙자, 쌀전업농회 천은봉 회원이 수상했다.

농정협력우수사례 시상은 홍성군청 농수산과 김영성 농정팀장,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서원탁 작물환경팀장,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홍성사무소 신형중 품질관리팀장에게 홍성군농업인단체협의회 정상진 회장이 감사패를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