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고 닦은 소방기술 축제의 장 펼쳐
상태바
갈고 닦은 소방기술 축제의 장 펼쳐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9.03.3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소방서의용소방대 소방기술 대회… 장곡면 종합 우승

의용소방대 자질향상과 참여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화합의 장인 2019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가 지난 22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한소리풍물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우승기 반납, 결의문 낭독, 여성의용소방대 수호천사의 심폐소생술 시연 등의 1부 행사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대별 장기자랑과 공연 등이 진행됐다.

홍성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김문석 회장은 대회사에서 “군민의 생명과 자산을 지키는 의용소방대 가족 모두를 하나로 묶어 진정한 지역의 수호천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소방서 송원규 서장은 격려사에서 “의용소방대가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안전지킴이 역할을 함에 존경과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재난현장에서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마음껏 펼치는 축제의 장인 이번 대회를 충분히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석환 군수는 축사에서 “산불방지를 위해 다양하고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의용소방대를 든든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 그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충남 대표로 선발되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소방호스 끌기, 소관연장과 방수, 장비장착 및 릴레이 등의 경기가 펼쳐졌으며 종합 우승은 장곡면이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