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상태바
홍성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황동환
  • 승인 2019.08.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일부터 5일간 /
심뇌혈관질환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건강강좌도 열어

홍성군보건소(조용희 소장)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같은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의 권고에 따른 것으로 매년 9월 첫째 주에 시행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군민 스스로 자신의 혈압‧혈당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타 연령대에 비해 흡연·음주·스트레스 등 건강위험요인에 많이 노출돼 있지만 적절한 관리가 어려운 3040세대 직장인들이 주요 대상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관내 직장인의 출입이 많은 대표적인 장소들인 △명동상가(9/2) △군청대강당(9/3) △홍성보건소대회의실(9/4)△농협군지부 및 복개주차장(9/6) 등을 ‘레드서클존’으로 지정해 혈압·혈당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고 심뇌혈관질환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건강강좌를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거리캠페인, 영상 및 현수막 등을 통하여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작년에 캠페인을 통해 고혈압을 발견했다는 이 모 씨는 “젊다고 방심하지 말고 혈압·혈당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젊은 사람들의 인식변화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일찍 발견하여 관리할수록 합병증을 줄이고 건강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며 3040세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홍성군보건소(041-630-90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