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상태바
다문화가정,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 이은주 기자
  • 승인 2009.10.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공단-다문화센터 건강검진 지원 협약

국민건강보험공단홍성지사(지사장 최장렬)는 지난 6일 홍성군다문화지원센터(센터장 신선정)와 업무 협약식을 갖고 다문화가정 자녀의 영유아건강검진을 무료(전액국고부담)로 지원키로 했다. 

이에 따라 군내 다문화가정 만5세 이하 영유아는 누구나 총 5차례(4~6개월, 9~12개월, 18~24개월, 30~36개월, 54~60개월)에 걸쳐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18~24개월과 54~60개월에는 구강검진도 포함된다.
 
최장렬 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문화의 차이와 언어소통 및 경제적 곤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자녀에 대해 검진기회를 확대하고 다문화지원센터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으로 다문화가정의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에서 빠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선정 센터장은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무료 건강검진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공단과 상호 협력하여 다문화 가정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07년 11월부터 영유아의 건강관리 차원에서 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영유아 건강검진사업은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생애주기별 건강검진으로 질환의 조기발견과 교육․상담을 통해 평생 건강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건강한 인적자본으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