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중학교(교장 정덕현)가 지난 15일 홍성교육청이 주관한 제22회 수학·과학경시대회에서 모두 1위에 입상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면서 수학․과학 명문으로 우뚝 섰다.
수학과 과학으로 나눠 실시한 이번 경시대회에서 홍주중은 수학부문 1, 2, 3위를 모두 차지하고 7위까지 배출한 데 이어 4명의 학생이 도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또한, 과학부문에서는 1, 3위를 비롯해 17명에게 주어진 도대회 출전권 가운데 7명이 배정되는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다. 특히 과학 교과의 경우 경시대회에 참여한 3학년 5명 전원이 도 대회 진출이라는 쾌거를 거두었고 3학년 학생들도 입상하기 어려운 경시대회에서 2학년 학생 4명이 놀라운 성적으로 입상했다.
이미 홍주중은 지난 해 제21회 충남 수학·과학 경시대회에서 금상 3명, 은상 1명, 동상 2명을 배출하며 충남의 명문으로 발돋움한 바 있다. 이번 충남도 수학·과학 경시대회에도 홍성군 대표로 선발·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홍주중이 좋은 성적을 거두며 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은 정덕현 교장의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기쁨"이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학력 증진 프로그램과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 전 교직원이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운영하는 등 인간자원 장학의 이상을 실천한 결과로 평가된다.
정덕현 교장은 "좋은 성과를 얻게 된 것은 학생, 교사, 학부모가 삼위일체 되어 열심히 노력 해준 결과"라며 "학력신장 외에도 학생들에게 사회성을 기르고 예의범절을 익히며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22회 수학․과학 경시대회 홍주중학교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수학 △3학년 지윤섭 조일희 주성훈 한웅희 임현 △2학년 임용기
◇과학 △3학년 조명곤 김영민 정재영 이성준 황윤동 △2학년 김기하 유대혁 장용수 한산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