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중 수학·과학 명문교로 발돋움
상태바
홍주중 수학·과학 명문교로 발돋움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05.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회 수학·과학 경시대회 석권

홍주중학교(교장 정덕현)가 지난 15일 홍성교육청이 주관한 제22회 수학·과학경시대회에서 모두 1위에 입상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면서 수학․과학 명문으로 우뚝 섰다.

수학과 과학으로 나눠 실시한 이번 경시대회에서 홍주중은 수학부문 1, 2, 3위를 모두 차지하고 7위까지 배출한 데 이어 4명의 학생이 도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또한, 과학부문에서는 1, 3위를 비롯해 17명에게 주어진 도대회 출전권 가운데 7명이 배정되는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다. 특히 과학 교과의 경우 경시대회에 참여한 3학년 5명 전원이 도 대회 진출이라는 쾌거를 거두었고 3학년 학생들도 입상하기 어려운 경시대회에서 2학년 학생 4명이 놀라운 성적으로 입상했다.

이미 홍주중은 지난 해 제21회 충남 수학·과학 경시대회에서 금상 3명, 은상 1명, 동상 2명을 배출하며 충남의 명문으로 발돋움한 바 있다. 이번 충남도 수학·과학 경시대회에도 홍성군 대표로 선발·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홍주중이 좋은 성적을 거두며 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은 정덕현 교장의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기쁨"이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학력 증진 프로그램과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 전 교직원이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운영하는 등 인간자원 장학의 이상을 실천한 결과로 평가된다.

정덕현 교장은 "좋은 성과를 얻게 된 것은 학생, 교사, 학부모가 삼위일체 되어 열심히 노력 해준 결과"라며 "학력신장 외에도 학생들에게 사회성을 기르고 예의범절을 익히며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22회 수학․과학 경시대회 홍주중학교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수학 △3학년 지윤섭 조일희 주성훈 한웅희 임현 △2학년 임용기
◇과학 △3학년 조명곤 김영민 정재영 이성준 황윤동 △2학년 김기하 유대혁 장용수 한산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