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까지 주민복지과 여성복지분야로 신청
홍성군은 가정에서 의사결정이 평등하게 이루어지고 재산권 행사, 가사노동, 자녀교육 등에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평등문화가정>을 오는 10일까지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공모일 현재 홍성군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가정으로 1가정을 발굴해 <평등문화가정 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선발기준은 △가정 내 의사결정 과정이 평등하게 이루어지는 가정 △부부 공동으로 재산권을 평등하게 행사하는 가정 △가사노동 등 가정 내 모든 일을 가족 모두가 합심해 참여하는 가정 △기타 살림문화, 명절문화, 육아문화, 자녀교육문화, 회식문화 등 5대 생활문화 실천․개선운동에 참여하는 모범가정 등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가정은 거주지 읍·면장이나 여성단체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와 가족사진 및 증빙자료를 홍성군청 주민지원과 여성복지분야에 오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홍성군은 각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자체 심사위원회를 구성, 서면 및 현지조사 등 심사를 거쳐 가장 적합한 가정을 1가정을 선발하여 도에 추천하게 된다. 추천된 가정은 오는 7월 6일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시 부부를 초청, 가족사진을 담은 <평등 문화가정 패>를 수여하고 가정별 수범내용을 홍보하여 평등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군청 주민복지과 여성복지분야(전화 630-19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