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활성화로 활기찬 노후를…
상태바
경로당 활성화로 활기찬 노후를…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09.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 노인지도자 읍면순회교육 실시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노인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경로당 활성화 사업으로 여가시설의 실질적인 운영을 위한 노인지도자 교육이 실시됐다.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지회장 이범화)는 관내 11개 분회 임원과 346 개 경로당 임원을 대상으로 '2010 노인지도자 읍면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말부터 각 읍면을 순회하며 진행되고 있는 교육에서는 이범화 지회장의 경로당 운영과 관리에 관한 특강과 실무교육에 이어 노인건강을 위한 건강체조, 홍성의료원 공공의료사업팀과 홍성한방병원의 중풍, 치매, 파킨슨 병 등에 관한 노년기 건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범화 지회장은 "고령화 사회를 맞이해 노인들이 사회로부터 부양만 받는 대상이 아니라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존경받는 노인상을 정립하자"며 "이번 순회교육에서 이뤄지는 각 분야에 대한 교육을 통해 경로당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 오향하 관리부장은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서는 경제적, 신체적, 지역적 차원의 소외계층에게 균등한 여가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집단 활동을 통해 외로움 감소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는 오는 10일 광천읍, 15일 은하면, 28일 구항면을 끝으로 이번 순회교육을 모두 마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