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중ㆍ고 영어 경진대회 홍성학생들 다수 입상
상태바
도 중ㆍ고 영어 경진대회 홍성학생들 다수 입상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10.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고 박기웅 군, 홍성여중 이나은 양 금상 수상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이 지난 달 4일 공주대학교에서 개최한 '2010 충남 중ㆍ고등학생 잉글리쉬업 경연대회'에서 박기웅(홍성고 3) 군이 어휘력 부문 금상, 이나영(홍성여중 1) 양이 인터뷰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강희서(홍성여중 3) 양이 어휘력 부문 은상, 성명훈(홍성고 2) 군이 인터뷰 부문 동상을 수상해 홍성교육의 위상을 드높였다.

학생들의 실용영어 능력을 신장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대회는 충남에서 영어에 뛰어난 학생 422명의 학생이 인터뷰, 에세이, 명문 암송, 어휘력 부문 등 5개 분야에 걸쳐 자웅을 겨뤘다.

홍성고 박기웅 학생은 "평소 실력으로 부담 없이 문제를 풀었는데 금상을 수상해 얼떨떨하다"며 "학교에서 실시하는 영어 캠프, 해외 체험 캠프 등에 빠짐없이 참가해 얻은 수확인 것 같다. 지도해 주신 영어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뻐했다.

홍성여중 이나영, 강희서 학생은 지난 6월에 있었던 군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으며 꾸준히 대회를 앞두고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준비해 왔던 터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으로 평가된다.

홍성여중 최지석 교장은 "국제화 시대에 맞춰 학생들 모두가 영어 교육에 더욱 흥미를 갖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어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전통의 영어교육 명문고로서의 위상을 드높인 홍성고는 영어에 대한 관심 제고로 자신감 및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운영한 영어 교과캠프 'Pioneer' 우수 신입생 해외 체험 캠프, 미국 고교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학생 교류 등 글로벌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