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강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아
상태바
청소년 건강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아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특사경, 충남 특사경 우수기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청소년 건강을 위해 청소년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활동과 학교 급식 관련 지속적인 계도· 단속 활동을 충남도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홍성군 특별사법경찰팀이 지난 21일 보령시 비체팰리스에서 충남 시·군 특사경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특사경 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사진>

이번 경진대회는 도내 시·군별 특사경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평가, 포상함으로써 사기를 진작하고 특사경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평가는 서류부문과 발표부문으로 이뤄졌으며 외부 전문가와 시·군 심사위원들의 심사로 진행됐다. 서류부문에서는 송치건수, 적발업체 사후관리, 합동단속 적발건수 등 단속실적을 심사했으며, 발표부문에서는 창의성, 난이도, 효과성 등을 심사했다.

그 중 홍성군은 ‘청소년 건강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홍성군 특사경’을 주제로, 각종 청소년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활동과 학교 주변 음식영업자 및 학교급식 납품업체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계도·단속 활동을 실시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군 관계자는 “항상 군민 생활안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다른 시·군의 업무사례를 참고하여 내년에는 더 효과적인 단속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 결과 최우수상(공주시), 우수상(서산시, 부여군), 장려상(홍성군, 천안시, 서천군)으로 3개 시·군이 장려상을 수상하고, 그 외 9개 시군은 노력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