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이동복지관’, 광천읍 끝으로 한 해 마무리
상태바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광천읍 끝으로 한 해 마무리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1.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개 읍·면에서 1109명의 어르신에 1만 4174건 서비스 제공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가 진행한 2019 홍성군 이동복지관이 지난 28일 광천읍 방문을 마지막으로 마무리했다.

우리 지역의 다양한 복지의료봉사 자원을 활용해 운영한 2019 홍성군 이동복지관은 올해 결성면, 서부면, 구항면, 홍북읍을 찾아 총 1109명의 어르신이 14174건의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광천읍 광천제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이동복지관에는 35여 개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해 의료상담, 기초건강 체크, 장수사진 촬영, 청력검사, 복지노인문제 상담, 틀니 점검 및 수리, 생활민원 불편사항 접수 서비스 등의 다양한 주민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이동복지관은 이른 아침부터 지역 어르신을 비롯해 주민 500여 명이 발걸음을 했으며, 대한적십자 홍성지구협의회(회장 윤일순)에서는 이동복지관에 참여한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국밥을 대접해 훈훈함을 더했다.

군 관계자는 해가 거듭해 갈수록 이동복지관에 참여하는 기관·단체가 늘어나고 있다더 많은 기관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자원봉사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지역복지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올해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해 홍성읍 이동복지관을 운영하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관내 많은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동복지관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모든 공을 참여 기관·단체에 돌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2월 중 간담회를 통해 올 한해 이동복지관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보완해 2020년에는 더 새롭고 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이동복지관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