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사회로 한 발 더 나아가는 충남도
상태바
자원순환 사회로 한 발 더 나아가는 충남도
  • 황동환 기자
  • 승인 2019.12.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품 전자상거래 활성화 앞장 서기로
도, 지난 4일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분야 업무 활성화 협약 체결
충남도는 지난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원순환분야 업무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재활용품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앞장 서기로 했다.
충남도는 지난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원순환분야 업무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재활용품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앞장 서기로 했다.

충남도가 재활용품 판매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환경공단 순환자원정보센터의 폐자원 전자거래시스템 활성화에 나섰다.

도는 지난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원순환분야 업무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도 관계자와 김은숙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본부장 등 공단 관계자, 도내 각 시·군 자원순환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협약식은 순환자원정보센터 시스템 소개, 협약 주요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그동안에는 도내 각 시·군에서 수거한 재활용품 판매 시 개별적으로 재활용 업체에 연락하거나 조달청 입찰시스템을 통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도는 공공기관·지방정부 간 공동 대응 협력체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사회를 구축하고, 국가 자원순환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책·기술 컨설팅 및 담당자 교육 등 자원순환 분야 사전 업무체계 구축 한국환경공단 순환자원정보센터 시스템 이용 활성화 각종 자원순환분야 정책 업무 지원 등의 부문에서 협력키로 했다.

또 양 기관은 업무협약의 성실 이행을 위한 실무협의회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김찬배 도 기후환경국장은 폐자원 전자거래시스템, 공동주택 재활용폐기물 관리시스템 등 순환자원정보센터가 이미 구축해 놓은 첨단 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통해 환경적 선순환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자원순환 사회로 한 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