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수소전지차 민간보급사업 추진
상태바
친환경 수소전지차 민간보급사업 추진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0.0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당 3250만원 보조금 지원

예산군은 친환경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수소전지차 12대를 민간에 보급하기 위한 친환경 수소전지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20년 1월 1일 이전 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운전면허증 소지자)과 관내 사업장이 위치한 기업, 법인 등이며 세대(기업) 당 1대만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2020년 1월 1일 이후 군으로 전입했더라도 충남 도내 시·군에서 2년 이상 연속해 주소를 뒀다면 신청이 가능하며, 수소전지차 1대당 3250만원의 보조금이 자동차 대리점(제조·판매사)으로 지급된다.

구매의사가 있는 군민은 지난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현대자동차 지점 또는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이후 지점과 대리점에서는 군으로 28일까지 신청서류를 제출하게 된다. 신청자가 12명을 초과하면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보급대상자를 선정하고 그 결과는 구매 신청자 및 해당 자동차 지점, 대리점으로 통보된다. 

추첨 후 보조금 지원 대상자로 확정되면 차량출고예정일 이내에 차량을 출고해야 하며, 특별한 사유 없이 차량 출고가 지연되는 경우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에서 취소되므로 구매자는 계약한 차량의 출고시기를 정확히 확인하고 구매지원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