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총력 
상태바
홍성군,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총력 
  • <홍성군>
  • 승인 2020.05.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환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중부해경청 방문
이미 정주인프라 구축된 내포신도시 유치 건의

지난 1일 김석환 홍성군수와 홍문표 국회의원이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을 방문해 신청사의 내포신도시 이전을 위한 의견을 적극 피력했다. 이날 오윤용 청장과의 면담에서 충남도청이 소재한 광역행정도시인 내포신도시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청사입지로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며 신청사 이전 대상지로 선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내포신도시는 중부해경청 관할지역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도시기반 시설이 이미 조성돼 저비용 고효율의 기관 이전이 가능하다”고 말하며 “중부해경청의 원활한 이전을 위해 전폭적인 행&#8231;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강조했다. 

현재 내포신도시는 97개 도 단위 행정기관 단체가 입주를 완료한 광역행정도시로서 광역단위 공조체계 유지가 가능하고, 2022년 서해선복선전철 개통을 앞두고 있는 등 관할서 1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한 광역교통망이 구축돼 있으며 교육, 문화, 주거, 환경 등 정주 인프라 또한  구비돼 있어 객관적인 입지 조건에서 단연 앞서고 있다.

특히 이전 공공기관의 즉시 착공이 가능하도록 광역도로망, 간선도로망, 진입도로, 상·하수도, 전기, 가스 등 기반공사가 완료돼있으며, 토지매입과 공사에 따른 민원 발생우려가 없고, 환경영향평가, 교통영향평가, 농지전용 등의 각종 인허가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즉시 착공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해 7월부터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유관단체와 함께 중앙부처 방문 건의, 유치 캠페인과 범군민 유치 궐기대회, SNS 유치이벤트 등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청사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각종 지표에서 가장 앞서고 있다는 객관적인 자료에 근거해 유치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