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보험 가입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상태바
“풍수해보험 가입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 주란 기자
  • 승인 2020.06.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소상공인 추가 지원
자부담률 감소 군민 부담 완화

홍성군이 여름철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재산을 지키기 위한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특히 올해부터 소상공인이 추가 지원돼 기존 소상공인 상가·공장 자부담률 41.00%에서 약 30%, 일반인 주택·온실의 자부담률 47.50%에서 약 20%로 낮춰지는 등 군민들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보상 대상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으로 군은 여름철 자연재해 집중 발생 시기 이전까지 주민들이 가입 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에 나설 계획이다. 

보험 가입은 군 안전총괄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풍수해보험 보험사에 문의하면 되고,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풍수해보험 보험사에는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손해보험이 있고, 보험 가입요령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풍수해가입으로 태풍, 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해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라며 “특히 올해 소상공인(상가·공장)도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만큼 주변 소상공인 영업주가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