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장난감도서관, 무료 장난감 대여로 큰 호응
상태바
예산군 장난감도서관, 무료 장난감 대여로 큰 호응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8.0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여점 장난감, 1000여권의 도서 장난감도서관에 비치·대여
예산군 장난감도서관 이용 모습.
예산군 장난감도서관 이용 모습.

예산군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 만들기의 일환으로 예산읍 천변로 161번길 16에 위치한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운영 중인 장난감도서관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군은 관내 자녀를 키우는 가정의 장난감 구매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어린이들이 다양한 장난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18일 군에서 위탁 운영 중인 온누리 예산놀이터 2층에 장난감도서관을 개소했다.

현재 장난감도서관에는 180여점의 다양한 장난감과 1000여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으며, 영유아를 위한 철저한 소독을 거치는 등 청결하게 관리·운영 중으로 지난 29일까지 불과 2개월 여 만에 총 가입 회원 수 119명, 대여 수는 683건, 이용자 수 686명에 달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을 위해 인기가 높은 장난감과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 따른 선호·희망 장난감, 도서 등을 추가 구매할 계획이다. 군에 거주하는 군민과 군 소재지 기업에 재직 중인 기업인은 누구나 장난감도서관을 방문해 간단한 회원등록 절차를 거친 후 무료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장난감도서관 운영을 통해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자녀들의 건강한 오감발달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난감도서관을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