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엄마, 마음) 안녕하신가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맘(엄마, 마음) 안녕하신가요?’ 프로그램 운영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8.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대상 우울 개선·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지난해 진행된 '맘(엄마, 마음) 안녕하신가요?' 프로그램 운영 모습.
지난해 진행된 '맘(엄마, 마음) 안녕하신가요?' 프로그램 운영 모습.

예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1일부터 11월 27일까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맘(엄마, 마음) 안녕하신가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기에 흔히 발생하는 행동·정서장애를 가진 자녀를 양육하는 관내 여성 12명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주 1회씩 총 24회 진행되며, 토탈 공예·미술심리치료를 통한 우울감 개선과 스트레스 해소를 목표로 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와 긴 장마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생기면서 우울감·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주부들의 경우 가족들이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 육아 부담·스트레스 증가 등 문제를 겪고 있다.

이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맘(母)들이 맘(心)을 푹 놓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라며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특히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 프로그램 시작 전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을 실시하고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유지 등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 속에 프로그램을 진행해 감염병 예방에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참여 엄마들에게 서로 지지하고 격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엄마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우울감이 해소되고 정신건강이 향상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혹은 기타 정신건강관련 상담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41-339-6115∼9, 6106, 61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