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홍성’ 위한 원데이클래스 강사 모집
상태바
‘문화도시 홍성’ 위한 원데이클래스 강사 모집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8.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접수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사업단(단장 이승우)은 ‘찾아가는 문화도시 홍성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 강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원데이클래스’는 주민이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장소에서 들을 수 있도록 강사가 직접 방문하는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은 프로그램 과정을 자유롭게 선택해 아파트 회의실, 작은도서관 등 친숙한 공간에서 이웃·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문화예술, 취미, 인문고전 등 홍성군민의 문화생활을 위한 모든 분야로 해당 분야의 전문성이 있거나 강의 경력이 있는 강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군은 코로나19 사태로 대부분의 문화강좌 운영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군민들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생계에 위협을 겪는 강사들에게는 일자리 제공 효과를 제공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교육장소 소독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군민의 일상 속에 문화가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겠다”며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자리를 잃었던 프리랜서 강사들도 다소 숨통을 틀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