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머리국밥 하나로 승부 #우림
상태바
소머리국밥 하나로 승부 #우림
  • 홍주일보
  • 승인 2020.10.1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가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의 경제위기를 겪고 있으며, 지역경제 역시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홍주신문은 군민과 함께하는‘코로나19 물럿거라, 우리동네 경제 일으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한다.

시작한 지는 한 달 좀 넘었어요. 결성에서 젊은 사람들이 밥먹으러 갈 때 마땅한 소머리 국밥집이 없어서 결성 밖으로 나가서 밥을 많이 먹었어요. 차로 운전해야하는 불편한 점들이 많았죠. 저도 저녁에 홍성읍까지 국밥먹으러 다녔는데, 이 곳에 소머리국밥집 하나 있으면 젊은 사람들이 자꾸 밖으로 덜 나가게 되고, 음주 운전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아서 시작했어요. 기존 식당과 겹치지 않구요. 아직까지는 반응은 괜찮은 것 같아요. 소머리국밥과 소머리 수육을 전문으로 해요. 

여러 가지 메뉴를 하고 싶어도 소머리국밥은 사골육수가 중요한데 육수를 준비하는 시간이 좀 오래 걸려요. 다른 식당은 사다가 금방 만들어 내는데, 저희 식당은 하루 전에 준비를 안해놓으면 장사가 안돼요. 만들어진 게 떨어지면 못 팔아요. 그리고 저희는 내장탕이나 다른 여러 가지 메뉴를 취급하지 않는 대신 소머리국밥 한 가지만 전문으로 하려고 해요. 여러 가지를 신경쓰면 제대로 된 맛을 내기 어려울 것 같아서 오직 한 가지, 소머리 국밥에만 집중해서 맛있게 만들 생각입니다. 한달 정도 되니까 육수 우려내는 전문가가 됐어요. 냄새로도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는 정도가 됐어요. 제가 전에 했던 정육점에서의 경험이 음식 만드는데 도움이 돼요.

대표 장선호·유옥순 부부  ::  충남 홍성군 결성면 홍남서로 736번길 8-2  ::  041-641-88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