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비대면 해제
상태바
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비대면 해제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0.15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1단계 전환으로 비대면 해제
오는 20일부터 3일간 정상 진행하기로

홍성군의회(의장 윤용관)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73회 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제273회 임시회는 정부의 거리두기 방침이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비대면 방식을 철회하고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 감염 예방을 필수 조건으로 외부인의 방청이 허용된다.

다만 거리두기가 완화됐더라도 경각심을 갖고 의정 일정을 진행하기 위해 현장방문 실시 등 세부적인 일정은 지속적으로 조율하면서 결정·진행되고 있다.

20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개회식과 함께 제273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 군정 질문에 따른 군수 출석요구가 있을 예정이며 제1차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기철)·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선균) 운영을 통해 행정복지위원회에선 △김덕배 의원의 홍성군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 △장재석 의원의 홍성군 배려주차구역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이병국 의원의 홍성군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 조례안 △김은미 의원의 홍성군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과 △지속가능한 천수만권역 발전협의회 규약 동의안 △홍성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홍성군 소식지 발간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홍성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홍성군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장사시설 운영 및 사용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비롯해 제272회 임시회 심사보류건인 홍주문화관광재단 출연 동의안을 처리한다.

이어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홍성군 홍성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홍성 군관리계획(시설: 공원) 결정(변경) 및 산림공원 조성계획(안)에 대한 의견 청취 건 △홍성군 건축 민간전문가 참여에 관한 조례안을 처리한다.

다음날인 21일 제2차 본회의 중에는 김석환 군수에 대한 군정 질의가 있을 예정이며, 회기 마지막 날인 22일 제3차 본회의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심의한 조례안·일반안건 처리와 더불어 폐회식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