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안 사랑방 #시장카페
상태바
시장 안 사랑방 #시장카페
  • 주란 기자
  • 승인 2020.10.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가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의 경제위기를 겪고 있으며, 지역경제 역시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홍주신문은 군민과 함께하는‘코로나19 물럿거라, 우리동네 경제 일으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한다.

카페를 오픈한지는 약 1년 3개월 정도 됐어요. 원래 이 자리에서 제가 신발가게를 40년 했거든요. 나이도 먹고 이제 쉴까 했는데, 장사하던 사람이라 놀 수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시장 사랑방 마냥 사람들 와서 이야기 나누고 놀며 시간 보내라고 카페를 하게 됐지요. 

카페를 차리기 위해서 내포에 있는 카페에 가서 커피를 배우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어요. 가짓수는 많이 안 하고,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메뉴들은 다 자신 있어요. 날이 좀 쌀쌀해지면 집에서 직접 달인 쌍화차도 인기가 좋아요. 저는 재료를 아끼지 않아요. 손님들이 맛있다고 하는 게 좋은 거지. 남들 200원 남길 때 나는 100원 남기면 되는 거죠, 이 나이에. 제 나이 70이에요.

저는 머리카락 깔끔하게 보이려고 항상 모자를 써요. 40년 세월 시장의 정 때문에 시장을 못 떠나죠. 늘 같이 일하던 분들이고 여기서는 제가 제일 오래됐죠. 늘 항상 이 가격 그대로 이 자리 지킬 거예요.

 

대표 전옥자  ::  충남 홍성군 홍성읍 의사로 43번길 10  ::  041-634-05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