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게 더 가까이”
상태바
“국민에게 더 가까이”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0.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모바일앱 리뉴얼 오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홈페이지·모바일앱을 대국민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다음달 2일 동시에 오픈할 계획임을 밝혔다.

공단에 의하면 그동안 별도로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홈페이지 등을대표홈페이지(www.nhis.or.kr)로 통합하고, 3개의 모바일앱(M건강보험, 건강iN, 똑똑*건강UP) 또한 새로운 ‘The건강보험’앱으로 통합했다.

이번에 통합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은 국민에게 유익한 건강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관련 콘텐츠로는 △혈압계 등 기기 연동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가족에게 정해진 시간에 복약시간을 알려주는 가족 복약 알람 △영유아 예방접종일을 알려주는 영유아수첩 △검진결과를 활용한 건강검진 로드맵과 건강 예측정보 등을 제공하고, 국민 편의를 위해 △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여러 종류의 환급금 신청 △어르신과 돌봄 가족을 위한 장기요양 신청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숫자 6자리의 간편 로그인과 자동 로그인 기능을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실시간 민원처리 과정 확인과 모바일 민원서류 접수채널 신설 등 대국민 소통과 이용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했고, 방문자의 맞춤 메뉴를 메인화면에 배치해 접근 단계를 간소화했으며, 나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 제공과 나만의 메뉴와 찜하기 등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공단은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새단장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2일부터 한달간 진행한다. 새로운 모바일앱을 설치하거나, SNS 공유,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통합된 ‘The건강보험’앱은 Play스토어‧원스토어(안드로이드용), 앱스토어(아이폰용)에서 ‘건강보험’ 검색 후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