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예산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1.1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3년 연속 선정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민원행정 활동·성과와 민원만족도를 점검하는 평가로, 군은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으며 82개 군부 중 상위 10%에 올랐다.

이번 평가는 5개의 평가 항목 및 18개의 지표로 상대 평가를 진행해 등급을 결정하는 것으로 군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면서 3년 연속 민원서비스의 높은 수준을 인정받았다.

특히 군은 주민만족도 조사 및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민원 응대 교육 등을 실시해 해마다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 편의를 위해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담 창구 △사전심사 청구제와 원스톱 서비스 운영 △퇴직 공무원 청사 안내데스크와 복합민원 상담 창구 운영 등을 통해 서비스 강화에 힘쓴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황 군수는 “항상 민원인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민원인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시책을 통해 민원인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섬김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