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균형발전위한 도로인프라 확충
상태바
지역균형발전위한 도로인프라 확충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2.2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계획도로 ‘단계별 집행계획’ 수립
도시순환도로 구축 통한 접근성 강화

홍성군이 올해 도시계획도로 단계별 집행계획 수립과 16개 도로계획도로 개설 사업을 실시해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군은 우선 올해부터 5년간 약434억 원을 투입하는 도시계획도로 ‘단계별 집행계획’을 수립한다. 이번 집행계획은 도시계획시설을 체계적·계획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군은 주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각 읍·면별 수요조사를 거쳐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군은 이번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고 밝혔다.
아울러 학생들의 등하교와 내포신도시 출·퇴근 등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북서부 순환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본격화한다. 총 390억 원을 투입하는 길이 1.94km, 폭20~24m 규모의 홍성 북서부 순환 도시계획도로사업은 지난해부터 보상을 시작해 2022년까지 보상을 완료하고 2024년까지 도로개설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2018년부터 24억 원을 투입해 계속 추진 중인 홍성의료원~홍성중학교간, 동양양복점~우정오토바이간, 코오롱보일러~원우주택간 도시계획도로 3개 노선을 올해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는 옥암지구와 홍성경찰서 회전교차로를 연결하는 도로 등 5개 노선에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도심 순환도로 구축을 통해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밖에 개통된 도시계획도로를 대상으로 주민불편사항 발생, 보행환경·경관 개선이 필요한 도로 6개소를 대상으로 19억의 예산을 투입해 정비를 통해 군민들의 통행 편의 증진을 꾀할 계획이다.

김기환 도시기반팀장은 “도시계획도로는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상향식의 계획수립과 원활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