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수돗물 정말 깨끗해?
상태바
우리집 수돗물 정말 깨끗해?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2.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수질검사 후 결과 통보
인터넷·전화로 신청 가능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통해 군민 누구나 집에서 이용하는 수돗물의 수질 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한 군민 누구나 인터넷이나 전화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각 가정을 찾아가 무료로 수도꼭지 수질검사<사진>를 실시하고 결과를 안내하는 방문 서비스다.

수질검사 항목은 미생물,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질, 심미적 영향물질 등 14항목으로 검사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0일 이내에 홍성군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수질검사를 희망하는 군민은 홍성군수도사업소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또는 물사랑누리집(ilovewater.or.kr), 전화(041-630-9715)로 신청하면 된다.

육헌근 수도사업소장은 “홍성군은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2018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돗물의 수질에 대한 신뢰도와 음용률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관내 수도꼭지 40개소는 매월 1회, 급수과정별 22개소는 분기 1회, 중점관리지역 6개소에 대해서는 월 2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를 군 홈페이지와 국가상수도정보시스템 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