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덕명초 부지에 방과후돌봄센터 준공
상태바
구 덕명초 부지에 방과후돌봄센터 준공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1.02.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읍에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개소
지난 25일 구 덕명초 부지에서 진행된 '아이들세상' 현판식.
지난 25일 구 덕명초 부지에서 진행된 '아이들세상' 현판식.

지난 25일 광천읍에 위치한 구 덕명초 부지에 방과 후 돌봄센터인 ‘아이들세상’이 개소식을 가졌다.

‘아이들세상’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홍성군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전 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생이 속한 가정의 소득 수준과는 무관하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센터는 인원 20명을 수용 가능하며, 돌봄교사 2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엔 김석환 군수, 김성수 교육장, 신주철 광천읍장, 박성래 가정행복과장, 조승만 충남도의원 등이 참여해 현판식과 격려사의 식순으로 간소화된 행사를 진행했다.

군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코로나19로 긴급 돌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홍성교육지원청과 협의를 거쳐 구 덕명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건물과 놀이터부지를 무상으로 임대했다. 군은 올해 중 3억 원을 투입해 놀이터부지에 어린이 놀이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광천읍 돌봄센터 개소로 관내 돌봄센터는 총4개소(홍성읍 2, 홍북읍 1, 광천읍 1)로 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맞벌이 가구 증가 등으로 발생하는 돌봄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광천 ‘아이들세상’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교 인근에 있어, 방과 후 아동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고 아이가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