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초등학교,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 개최
상태바
홍남초등학교,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04.20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다짐문’ 선서와 함께 청렴가치 확산에 대한 의지 표명

홍남초등학교(교장 최재길)에서는 지난 14일 교장실에서 학생회와 함께하는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

홍남초등학교 청렴지킴이(홍주골 포도청)는 학부모회 회원 10여명이 가입해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를 전파하고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청렴 캠페인, 청렴나눔 봉사활동 등의 행사를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학부모 청렴지킴이 회원 중 3인과 학생회 임원 3인이 대표로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렴다짐문’ 선언식을 진행해 회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졌다. 이 자리에 함께한 학생회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청렴다짐문 선언식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와 교직원이 하나가 되어 청렴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학부모 청렴지킴이의 계획과 방향성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에서는 학부모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청렴 활동들이 구상됐으며,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청렴캠페인을 주도하기 위한 참신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최재길 교장은 “학부모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청렴지킴이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홍남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청렴을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며 청렴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