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이 넘어야 입학할 수 있는 특별한 대학교
상태바
서른이 넘어야 입학할 수 있는 특별한 대학교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1.08.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 입학 가능 자격은
만 나이 3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소지자
실업계 출신으로 3년 넘게 일한 산업체 근로자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은 만 30세 이상인 고졸자, 특성화고교 출신으로 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성인학습자 평생교육 거점대학이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은 직장인의 학습부담을 경감해주기 위해 수업연한이나 재학연한 제한이 없고 다학기제, 집중이수제, 현장기반형 학점 인정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중 야간수업과 주말 수업을 병행한다. 신입생들은 입학금이 면제되며, 사회서비스대학장학금 64만 2천 원을 수여받고 특별장학금이 연도별 차등 지급된다. 국가장학금 또한 별도로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사회복지상담학과 △청소년상담교육학과 △사회적기업학과 △창업경영학과 △뷰티산업학과 △부동산경영학과 등 총 6개 학과에서 평생(성인)학습자 90명, 재직자 45명을 선발한다.

사회복지상담학과는 사회복지 및 상담 전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사회적 약자를 이해하고 상담하며 봉사 할 수 있는 인성을 갖춘 21세기 복지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사회복지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다.

청소년상담교육학과는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학문적 이해를 토대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전문적으로 도울 수 있는 능력과 인격을 갖춘 청소년 지도 및 상담전문가를 양성한다.

창업경영학과는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창업에 관련된 이론과 실무는 물론 경영학 관련 분야, 시장선정, 사업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전략, 홍보마케팅 등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창업가와 실무지원 인재를 양성한다.

사회적기업학과는 기업 서비스와 사회적 기업 선구자로서 관련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국제적 안목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해 혁신 인재를 양성한다.

뷰티산업학과는 친환경 뷰티코스메틱 산업, 뷰티크리에이터 산업의 학문적 정립과 융·복합 뷰티테크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뷰티기획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친환경 자연유래 물질을 기반으로 하는 기초 피부화장품, 헤어제품, 색조화장품 등 화장품 기획·제조 분야의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특성화된 실기교육을 실시하고 디자인, 스타일링, 트렌드, 사진, 영상, 뉴미디어 융·복합 교육을 통해 친환경 뷰티비지니스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부동산경영학과는 부동산의 취득, 보유, 처분 등 부동산 활동단계와 관련된 부동산법률과 제도, 부동산 행정 정책, 부동산 자산관리, 부동산 경영·경제 등을 교육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한다.

입학원서 접수는 다음달 10일부터 14일까지며, 제출서류 마감일은 다음달 23일이다. 이후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면접고사가 진행되고, 11월 4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평가는 면접고사 400점, 교과 성적 380점, 출석 20점 등 총 800점 만점이며, 전형요소별 반영점수를 합산해 총점이 높은 순으로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면접고사 일반영역은 기본소양, 인성·가치관을 평가항목으로 두고 있으며, 전공영역은 전공적합성, 전공준비도, 잠재력 등이 평가항목이다. 특히 면접고사에서는 면접관 3명이 수험생 1명을 평가하고, 해당 학과 교수들이 직접 면접을 담당할 예정이다. 면접시간은 10분 내외로 학과에 지원한 동기와 면접 태도에 중점을 두고 평가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충남 홍성군 홍성읍 대학길 25 청운대학교 인의관 105호 사회서비스대학 학사지원팀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은 충남도 유일 학위과정 평생학습자 평생교육 거점대학이며, 성인학습자 융합형 평생교육체제 선도대학을 목표로 학습자에게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