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홍성자이’ 견본주택 8월 27일 오픈 
상태바
GS건설, ‘홍성자이’ 견본주택 8월 27일 오픈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09.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견본주택 내 수요자들 이해 돕는 다채로운 콘텐츠 눈길
내달 6일(월) 특별공급, 7일(화) 1순위 청약… 14일(화) 당첨자 발표
도보거리 내 장항선 홍성역 위치한 역세권… 홍성역 내 각종 노선 개통 사업 활발
내포신도시 인프라 공유 가능하고 생활 편의시설 가까워 주거 가치 높아
중앙광장, 게스트하우스 등 우수한 상품성부터 다양한 입주민 혜택 돋보여
홍성자이 광역조감도.
홍성자이 광역조감도.

GS건설은 지난달 27일 충남 홍성군 홍성읍 일원에 분양하는 ‘홍성자이’의 견본주택과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밝혔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583-1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홍성자이는 지하 1층~지상 27층, 총 48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28㎡ 두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84㎡A 119세대 △84㎡B 200세대 △84㎡C 158세대 △128㎡(복층형 펜트하우스) 6세대다.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함께 운영되는 사이버 견본주택은 홍성자이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사이버 견본주택에는 유니트별 특장점과 단지 배치, 입지 등 기존 견본주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마련돼 수요자들의 이해를 폭넓게 도울 계획이다.

홍성자이는 오는 9월 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화) 1순위, 8일(수) 2순위 순으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9월 14일(화)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9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생활 인프라 다수 갖춘 입지에 재당첨·전매제한 無

단지는 주택시장에서 중요시 되는 인프라를 두루 갖춰 홍성 내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수요자들의 청약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도보권에 장항선 홍성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광역 이동 여건이 편리하고, 2022년에는 서해선 복선전철도 개통돼 수도권으로 1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장항선(신창~대야) 복선전철 사업(2022년 완공 예정),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른 ‘서해선~경부선KTX 연결사업’ 등 각종 호재들도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도 탄탄하다.

내포신도시 연결성도 강화되면서 생활권 공유가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지난 5월 홍성군에서 내포신도시로 진출할 수 있는 도시첨단산업단지 통과도로가 개통 됐으며, 현재 추진 중인 홍성역~홍성종합터미널 구간 개설 공사도 내년 2월 마무리될 예정이다.

홍성 역세권 주요 입지인 만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인근 롯데마트, CGV, 홍성의료원, 홍성전통시장 등 각종 편의시설과 홍성군청, 대천지방법원, 홍성세무서 등 행정시설들이 자리하고 있어 차량을 통해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홍남초, 홍성중, 홍주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에 홍성도서관, 학원가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기준만 충족된다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은 물론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조건에 따라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1300평 규모 중앙광장 ‘엘리시안 가든’, 입주민 혜택으로 주거 자부심 높여

자이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도 돋보인다. 단지 중앙에 조성되는 약 1300평 규모의 엘리시안 가든에는 다양한 수종 식재는 물론 수변시설이 함께 조성돼 입주민들은 휴식과 여가 활동을 즐기며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휘트니스, GX룸, 독서실, 카페테리아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더불어 일대에서는 보기 드문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민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도 눈길을 끈다. 주방 벽체 및 상판에는 엔지니어드 스톤이 무상 적용되며, 단지 내부에는 자이만의 특화 공기청정시스템인 시스클라인(유상옵션)과 UV공기청정시스템(엘리베이터)을 제공해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입주민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자책 도서관도 이용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홍성자이는 연이은 개발호재와 교통호재가 가시화된 지역으로 교통여건, 직주근접 등 미래가치 수혜를 누리는 입지에 들어서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브랜드 단지로 실거주 만족도는 물론 투자가치까지 높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분양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자이의 견본주택은 충남 홍성군 홍성읍 대교리 22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xi.co.kr/hsy)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자이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로 인해 출입이 30분에 25팀(최대 동반 1인)으로 제한돼 있어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이 필수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방문이 어렵다. 생소한 지역 내 고객을 위해 충남 홍성군 홍성읍 오관리 261(홍성여중 건너편)에서 운영 중이다. ※문의번호: 1544-07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