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초, 학교평가 최우수교 수상
상태바
홍성초, 학교평가 최우수교 수상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7.10.22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도 충남교육 혁신 종합평가 최우수교 선정

홍성초등학교(교장 정규석)는 교육의 자치화․자율화에 따른 단위기관의 책무성 확보와 교육력 제고를 위한 ‘2007년도 충남교육 혁신 맞춤형 평가’에서 홍성군 최우수교(초등학교부)로 선정되었다.

학교평가는 학교 교육목표와 교육과정 및 방법, 교육성과 관리, 교육경영, 교과 외 교육활동, 정책사업 등 총 6개영역을 평가하고 학교 자체 서면평가자료 및 학교공동체 구성원 만족도 조사 결과 분석을 통한 교당 1일의 현장방문평가를 병행, 실시하였다.

올해 이 학교는 지역사회의 중심학교이자 홍성의 제1초등학교로서 자긍심을 갖고 미래를 이끌어갈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을 위해 전교직원이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 사랑과 정성을 다해 가르치는 일에 전념하는 ‘사랑과 정성으로 가꾸는 학교, 푸른 꿈을 키우는 으뜸 홍성교육’에 역점을 두고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교평가에서 2004·2005학년도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YP 시범학교 운영 및 2006학년도 교육인적자원부 지정 방과 후 시범학교 운영과 올해년도 충남도교육청 지정 학교혁신 선도(HUB)시범학교 운영 등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고 신뢰받는 교육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전교직원이 참여하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셀프리더십에 의한 교육과정 운영 등 학교경영 및 교육과정의 내실을 기해 ‘모두가 오고 싶어 하는 학교, 신뢰와 만족을 주는 행복한 배움터>’조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학교 특색 사업으로 동문들의 지원 및 독지가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정구부, 육상부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군내 4,5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수학영재교실, 맞벌이 가정의 자녀 보육 걱정과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보육교실 등 다양한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공교육 질 향상에 온 힘을 쏟고 있다.

2007년도 학교평가 유공자 유치부 유공자 교사로 선정된 박선희(홍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교사는 “투철한 교육관과 교육에 대한 사명감 및 열정이 가득한 교사들이 있었기에 이처럼 기쁜 결실을 맺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기다리지 않고 찾아가는 교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규석 교장은 “이번 최우수교 선정은 전교직원 모두에게 학교 발전에의 참여 동기를 강화하고 연구하고 실천하는 교사로 거듭나 변화의 핵심에 있는 학교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학교평가 결과를 환류하여 학교교육을 개선함으로써 으뜸 홍성교육을 실현 하겠다”고 확고한 교육관을 강조했다.

한편 홍성초등학교는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역사와 전통이 깊은 학교로 그동안 1만4,411명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였으며 현재 47학급 1천8백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군내 최대 규모의 학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