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한돈산업, 생존전략 모색’ 국회 토론회 개최
상태바
‘위기의 한돈산업, 생존전략 모색’ 국회 토론회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9.0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표 의원 주최로 오는 7일 개최 예정
한돈농가 생존전략·경영안정 방안 제시

축산업과 한돈산업이 큰 위기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가운데 오는 7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위기의 한돈산업, 생존전략 모색 국회 토론회’가 개최된다.

홍문표 국회의원(국민의힘, 홍성·예산, 사진) 주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대한한돈협회와 한돈자조금이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관련단체협의회, 농협경제지주가 후원한다.

이날 토론회는 사료 값 상승과 돼지고기 무관세 수입에 따른 한돈농가 경영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열리는 토론회인만큼 한돈 농가를 비롯한 전국 양돈조합장들과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홍문표 의원은 “최근 발생한 러-우 전쟁, 코로나19 장기화, 환율 상승 등이 맞물려 국제 곡물가가 요동치며 이는 나비효과처럼 원자재 비중이 큰 사료업계를 위기에 빠트렸고, 결국 주요 단백질 공급원이자 식량 주권 산업인 축산업 자체를 흔들며 국민 먹거리까지 위협하고 있다”면서 “급변하는 축산환경에 따른 한돈산업 생존전략과 한돈농가 경영안정 방안을 마련하고자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토론회는 김성훈 한돈미래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았고, 정부를 대표해서 정재환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장이 발제자로 나서 한돈농가경영 안정화 대책에 대한 농식품부의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한돈농가를 대표해서 조영욱 대한한돈협회 부회장이 발제자로 나서 한돈농가의 경영 위기를 분석하고, 한돈농가 경영 안정 대책에 대한 한돈협회의 입장을 발표한다.

지정 토론자로는 강권 한국양돈연구회장, 김경태 농협경제지주 축산지원부장, 김지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 팀장, 박광욱 도드림양돈농협 조합장, 정승헌 전 건국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