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추진
상태바
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추진
  • 정다운 기자
  • 승인 2022.12.04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기탁금 활용해 보일러와 화장실 수리 등
“홍북 읍민들을 위해 많은 복지서비스 제공”
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집수리 사업을 추진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집수리 사업을 추진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복성진, 민간위원장 박정숙)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발굴해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집수리 사업을 추진했다.

‘우리 동네 중심의 복지서비스 구현’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세부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2가구를 선정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500만 원을 활용해 보일러와 화장실 수리, 싱크대를 설치했다.

집수리 사업 대상자들은 “집이 너무 오래돼 고칠 곳이 있어도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덕분에 집을 수리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이번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박정숙 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드린 것 같아서 매우 뜻깊다”라고 전했다.

복성진 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경제적 부담으로 노후 주택을 수리하기가 어려운데, 여러 사람이 함께 힘을 모아 사업을 추진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홍북 읍민들을 위해 더 많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저소득층을 위해 도시락 지원, 냉·난방비 지원, 생계·의료비 지원, 보행보조기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다음 해는 기존 사업 외에 틈새 돌봄, 공유냉장고, 연탄 지원 등 3100만 원의 사업비로 10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