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칼 들고 금품 갈취한 40대 강도 피의자 검거
상태바
회칼 들고 금품 갈취한 40대 강도 피의자 검거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새벽, 서산서 회칼 이용
20분 동안 3회에 걸쳐 강도 범행

서산경찰서(서장 양윤교)는 지난 5일 새벽 0시 10분경부터 약 20분 동안 3회에 걸쳐 강도행각을 벌인 피의자 A씨(48·남)를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A씨가 새벽 취약시간 대를 이용해 흉기인 회칼을 옷 속에 숨기고, 치킨집에 들어가 회칼로 업주 B씨(30대·남)를 위협해 29만 2000원을 강취하는 1차 범행 후 다시 그 인근에 있는 마사지샵에 들어가 업주 C씨(50대·여)를 같은 방법으로 위협해 2차 범행을 시도했으나 뜻밖에 남자 친구가 나타나 미수에 그쳤다.

A씨는 곧바로 1km가량 떨어진 장소에서 길을 지나가던 D씨(60대·여)를 대상으로 같은 방법으로 3차 범행을 시도했으나, 피해자가 인근의 편의점으로 뛰어 들어가 도움을 요청하여, 피의자가 금품을 강취하지는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산경찰서는 첫 번째 신고를 받고, 시내권 순찰근무자에게 범인 검거를 위한 긴급 검문검색을 지시하는 등 범인 검거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던 중, 또 다른 범행 대상을 노리기 위해 시내권 도로를 이동하던 피의자를 긴급 투입된 형사들이 발견, 경찰관임을 밝히고 검문하려 하자 이에 불응하고 도망하는 피의자를 30여m 추격해 최초 사건 발생 38분 만에 특수강도 피의자를 검거했다.

이에 서산경찰서는 심야 시간에 한적한 장소에서 사회적 약자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범행을 시도한 피의자를 대상으로, 범행 경위 등을 자세히 조사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