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홍성 산불 피해 현장 방문
상태바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홍성 산불 피해 현장 방문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면 양곡마을 전소된 주택현장 둘러봐
이재민 만나 위로… 신속한 피해복구 약속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이 지난 13일 오후 홍성군 서부면에 발생한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아 신속한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사진>

한 차관은 이날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서부면 양곡마을을 방문해 전소된 주택 현장과 피해 상황을 둘러보고 숲이 불에 타 지반에 약해져 우기에 산사태가 우려되는 청룡산 인근을 살펴본 후 철저한 사전 대비를 주문했다.

또한 임시대피소인 서부면문화누리센터를 방문해 이재민을 만나 따뜻한 위로와 함께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신속한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서부면행정복지센터에서 산불진화대원, 공무원 등 현장 관계자와 간담회를 진행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피해복구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복구 현장의 건의 사항에 대해 충분히 검토 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일 홍성군 서부면 일원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에 13일까지 조사 결과 인명피해는 없으나, 주택 51동이 전소·반소돼 81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또 축사 29동이 불에 타 돼지 860마리 외 소, 염소, 닭 등 총 6만 8000여 마리 가축이 피해를 봤으며, 창고·비닐하우스 등 농업 시설물 188동과 농기계 413대 등 농자재 피해가 막대한 것으로 파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