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년 연속 충남 시군평가 1위 달성
상태바
홍성군, 2년 연속 충남 시군평가 1위 달성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5개 시·군 대상
4년 연속 우수기관

홍성군이 충청남도가 실시한 2023년 국가 위임사무 등에 대한 시군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도내 군부 1위의 성과를 달성했다. 

국가 위임사무 등에 대한 시군평가는 국·도정의 주요 위임사무 등을 기준으로 해 시·군별로 업무 추진성과와 행정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중 하나다. 

이번 평가는 6대 국정목표와 연계된 104개 지표 중 88개 지표를 정량·정성 부문으로 구분하여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군은 정량지표 부문에서 대부분의 지표가 탁월등급을 달성해 군부 1위의 실적을 내었으며 각 지자체가 발굴한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정성지표 부문에서는 20개 지표 중 10개 지표가 3단계의 평가 중 1차 이상 선정돼 2위를 기록하며 우수한 행정력을 입증했다. 

이로써 정량부문과 정성부문의 종합결과 1위를 달성한 홍성군은 2년 연속 시군평가 군부 1위와 4년 연속 시군평가 우수기관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홍성군은 시군평가 1위의 인센티브로 2억 원의 재정 지원과 기관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며 우수실적 달성 기여에 대한 포상금을 지급받는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시군평가 1위 달성은 전 부서가 함께 이룬 값진 성과이며 홍성군 공직자들의 수준 높은 행정력이 다시 한번 빛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하는 우수한 군정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충남의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